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만여행 스펀역 스펀폭포 가는 법, 닭날개볶음밥 땅콩아이스크림

여행로그

by 플러씨 2023. 5. 13. 22:52

본문

스펀폭포 가는 방법과 스펀역에 먹을만한 것들을 적어보았다.

스펀역은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풍등에는 관심이 없어서 먹고싶은것들만 몇개 먹고 스펀폭포를 보러 갔다.

tip. 스펀역에 내리자 마자 있는 화장실, 특히 여자화장실은 줄이 너무 길다. 조금 더 가다보면 화장실이 있으니 시간이 아까운 분들은 바로 앞 화장실은 피하는게 좋을 듯하다.

배가고파서 일단 닭날개볶음밥을 먹었다. 매운맛 안매운맛을 골라야 하는데 맵찔이는 아니지만 그냥 순한게 먹고싶어서 안매운 맛을 선택했다. 매운것=라더, 안 매운것 = 뿌 라더 이렇게 말하면 된다.

처음 먹어봤는데 한국인들이 왜 좋아하는지 알았다. 우리 입맛에 딱 맞는것 같았다.

기본 두개는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1개에 75TWD, 3300원 정도?

먹으면서 옆을 보니 소세지가 있었다.

약간의 대만향이 살짝 스치는듯 아닌듯 하면서 맛있었다.

중국에서 먹은 소세지 보다 훨씬 맛있었다.

흑돼지 소세지라고 적혀있다.

이건 좀 뜨거우니까 받고 1분 정도 입으로 불거나 식혀야 할 듯 했다.

소세지를 먹으면서 몇발자국 더 가니 사람들이 입에 뭐 하얀색 하나씩을 물고 오는 것이 보였다.

땅콩아이스크림이 유명하다고 했는데 왠지 그럴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매장이 두 군데 있었는데 젊은 남자 둘이서 만드는 매장에서 먹었다.

이것도 두개 먹을 수 있을것 같았다.

올 때 또 못먹은게 아직 후회된다.

이걸 먹으면서 스펀폭포로 가는 택시를 타러 갔다.

처음에 택시타는 곳을 몰랐는데 일단 닭날개 볶음밥과 소세지 가게, 아이스크림 가게를 지나가면서

철길을 건너야 한다.

여기를 건너니까 택시들이 있었다.

여기 빨간표시된 부분에 택시들이 여러대 있어서

그 중에 한대를 탔다.

요금은 100TWD 통일이다.

가격흥정은 안되는 걸로 알고 있다.

十分瀑布 에 가자고 하면 된다.

발음은 Shífēn Pùbù 인데 스펀푸부 라고 하면된다.

아니면 스펀폭포 사진을 보여주면된다.

원헌드레드 달러라고 말해주셨다.

한 5분정도도 안걸린 것 같았는데

일단 걸어가면 힘들고 시간걸리니까 택시를 추천한다.

내려서 사람들이 걸어가는 대로 따라 걸어가면 중간에 출렁다리가 나온다

많이 출렁이지는 않는다.

계속 걸어가면 스펀폭포가 나온다.

스펀폭포 근처에도 맛난 것들을 팔고 있었다.

사진찍고 다시 택시를 타고 돌아오니 기차타기 3분 전이었다.

스펀폭포 바로옆에 경치좋고 시원한 가게가 있었다.

다음 기차를 탈 생각으로 즐기면 좀 더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시간은 조금 아쉽긴 했다.

시원한 물이나 포카리스웨트도 곳곳에 팔고 있었다.

대만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그 중에서도 대만의 스펀폭포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스펀폭포는 대만의 타이중 군에 위치해 있으며, 대만에서 가장 높은 폭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폭포는 그 높이와 황량한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스펀폭포는 대만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산악 지대인 샤오리승산(小里岑山)의 구석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푸른 대나무와 다양한 식물들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합니다. 스펀폭포는 대만의 자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스펀폭포는 총 3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인 "유령 폭포(Ghost Falls)"는 높이가 약 30미터로, 큰 바위에 물이 떨어져 내리는 모습이 매우 장관입니다. 두 번째 단계인 "자체 폭포(Spectacles Falls)"는 약 40미터의 높이로, 물이 바위를 통과하여 마치 안경을 착용한 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 번째 단계인 "큰 폭포(Big Falls)"는 가장 높은 단계로 약 100미터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이 폭포는 매우 강렬하고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스펀폭포 주변에는 다양한 산책로와 전망대가 있어서 관광객들은 산책이나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펀폭포를 배경으로 한 사진을 찍는 것도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활동 중 하나입니다. 또한, 스펀폭포 근처에는 작은 상점들이 있어서 지역 특산품이나 음식을 구경하고 맛볼 수 있습니다.

스펀폭포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최대한으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비가 많이 내리는 계절에는 폭포가 더욱 활기를 띄며, 물의 힘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펀포포는 대만의 자연경관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훌륭한 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스펀폭포에 가려면 대만의 타이중 역에서 시작하여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폭포에 도착하면 입장료를 지불하고, 안내판을 따라 산책로를 따라가면서 스펀폭포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폭포 근처에는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관광객들은 편안하게 쉬며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스펀폭포 주변에는 다른 관광 명소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근처에 위치한 스펀커브국립공원은 야생동물과 희귀한 식물들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스펀폭포에서 차로 약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는 야영과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산악지대도 있습니다.

스펀폭포는 대만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경험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그러나 폭포 근처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방문객들은 쓰레기를 주의 깊게 관리하고, 주어진 규칙과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대만의 아름다운 스펀폭포가 미래 세대에게도 온전히 전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스펀폭포 주변에는 다양한 야생동물과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자연 생태계의 보호와 유지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지역입니다. 스펀폭포에 방문한 관광객들은 자연과의 조화를 느끼며 야생동물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색다른 새들의 지저귐과 다양한 생물들의 움직임은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스펀폭포는 또한 하이킹과 트레킹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폭포로 향하는 동안 자연의 풍경을 느끼며 걷는 것은 매우 기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특히 새벽이나 일몰 시간대에 스펀폭포를 찾는다면, 일상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펀폭포의 아름다움과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위해 현지 당국은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폭포 주변에는 안전을 위한 표지판과 휴게시설, 화장실 등이 제공되어 방문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내센터에서는 스펀폭포에 관한 정보와 안전수칙을 제공하여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스펀폭포는 대만의 자연과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만은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지니고 있는 나라인데요, 스펀폭포를 방문하면 대만의 전통적인 문화와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